API 경제가 만들어지고 있다.

Cloud API Ecosystem… Salesforce.com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80만명의 개발자들이 참여하고 있고, 2,500만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이 그 플랫폼 위에서 동작… 클라우드 앱개발자 80만명 중에 우리나라 앱개발자가 몇명이나 될까!

IT의 중심에서

서비스가 End User 에만 집중하는 경우 Ecosystem 을 만들지 못하고, 성장에 한계를 보이기도 합니다. API는 One Source Multi Use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글은 ‘바이런 디터’라는 투자가가 컨퍼런스를 앞두고 ‘API economy’ 에 대해 쓴 글입니다.
API시장은 B2D (Business to Developer) 시장이며, 이 시장이 서비스의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하고 있습니다.

API에 관심 있는 개발자 분들은 식상한 내용일 수 있습니다.

그러나, API를 사업 관점에서 가치를 발견하고, 거래할 수 있는 ‘제품’으로 만들고, 발견한 Ecosystem 을 발전시키고, 거기에 자본을 투자하는 ‘실리콘 밸리’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.

비즈니스 문화와 시장이 다르지만, ‘IT사업가’라면 충분히 고민해볼만한 주제라고 생각합니다.


※ 원문 : http://venturebeat.com/2013/08/31/api-economy/
※ 저자 : Byron Deeter, Bessemer Venture Partners에 참여하고 있고, Box, DocuSign, Twilio and SendGrid 의 투자가이다.

불과 십여 년이 지나지 않아, API는 ‘무명의 무엇’에서부터, 개발자들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, 파트너쉽, 새로운 비즈니스 등을 만들도록 도와주는 ‘디지털 접착제Digital glue’가 되었다.
B2D(business-to-developer) 시장은 클라우드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의 하나이며, Bessemer Venture Partners 에서…

원본 글 보기 450단어 남음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